가장 자연스러운 가르마를 표현하는 INVISIBLE PART

print

뷰티 서플라이를 찾는 많은 고객의 입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말이 있다. 바로 ‘Invisible Part’이다. 말 그대로 해석하면 보이지 않는(Invisible) 가르마(Part)라는 뜻인데, 위빙 헤어 익스텐션을 가지고 진짜 가르마처럼 보이도록 만드는 기법을 뜻하는 말이다. 요즘은 아예 Invisible Part가 하나의 상품으로 만들어져 나오거나 위빙 패키지 안에 아예 포함되어 나오는 경우도 있다.

Weave-In 기법과 Glue-In 기법

Invisible Part는 사실 새로운 기법이 아니다. 이 방법의 요지는 위빙 헤어의 트랙이 바깥으로 보이지 않도록 하는 특정 레이어 기법을 사용하여 자신 본연의 가르마를 보여주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쓰게 되면 위빙 익스텐션이 자신의 두피에서 직접 자란 것 같은 착시 현상을 일으키게 한다. Invisible Part를 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접착제를 이용하는 Glue-In 기법과 위빙으로 만드는 Weave-In 기법 두 가지가 있다. 방법은 약간 다르나 원리는 같으므로 Glue-In 기법을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Glue-In 기법과 Step By Step

Glue In 기법은 가르마를 중심으로 위빙 헤어의 트랙을 서로 아주 가깝게 부착하면서 가장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이다. 젤로 모발을 성형하여 평평하게 만든 후 스타킹 캡을 쓴다. 스타킹 캡 위로 잘라진 익스텐션의 트랙을 글루를 이용해 붙이는 방법이다. Glue In 기법을 순서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머리카락을 샴푸로 깨끗하게 샴푸한 후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도록 빗으로 빗어낸다. 머리 전체에 젤(Holding Gel)을 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하여 머리카락에도 골고루 바른다.
  2. 가르마를 내고 싶은 부분을 지정하여 만든다. 그 후에 머리 전체를 손바닥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성형(Mold)한다.
  3. 헤어 젤이 마를 수 있도록 헤어드라이어로 머리카락을 완전히 건조시킨다. 머리가 다 건조되면 스타킹 캡을 착용한다. 스타킹 캡 위에 가르마 부분을 잘 표시해 둔다.
  4. 익스텐션 헤어의 트랙 부분에 글루를 얇게 펴 바른 다음 목덜미 뒤쪽에서 시작하여 스타킹 캡 위로 트랙을 붙인다.
  5. 트랙의 한쪽 끝이 목덜미 부분에 위치하도록 잡고 다른 쪽 머리로 트랙을 단단히 누르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붙여나간다. 가르마 부분을 제외하고 같은 작업을 계속해서 반복한다.
  6. 가르마 부분의 스타킹 캡을 잘라낸다. 위빙 트랙을 짧은 길이로 잘라낸 후 가르마 양쪽으로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붙여나간다. 양쪽을 정수리 부분까지 계속 붙여나간 후 정수리 부분에서는 Top closure를 만들거나 제품으로 만들어진 Top closure를 글루를 이용하여 붙인다.

Sew-In 기법도 원리는 같다.

Sew- In 기법은 Glue In기법과 마찬가지로 가르마를 제외한 부분을 위빙헤어를 실로 단단하게 묶은 다음 가르마 주변을 특정 레이어 기법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이다. 머리를 깨끗하게 샴푸한 다음 전체 머리를 Cornrow 스타일로 촘촘하게 브레이드 한다. 남겨진 가르마 부분은 Glue- in 과 같은 방법으로 붙이거나 짧게 자른 위빙 트랙을 가지고 Cornrow 사이로 바느질해서 가르마가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보이도록 한다.




뷰티업체 등록하기
Register Business
BNB 옐로우 페이지에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구요? 새로이 업체를 등록하고 싶으시다구요? 귀사의 정보를 등록하여 주세요. 빠른시일내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Thank You. We will contact you as soon as poss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