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 프론트 가발의 변신은 무죄?

헐리우드 레이스 가발 혹은 비욘세 가발이라고 불릴 만큼 헐리우드의 많은 연예인이 즐겨 착용하는 레이스 가발. 레이스 가발의 특징은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가발의 앞부분이나 뒷부분 혹은 전체 스위스 망(초극세사 망)에 머리를 한 땀 한 땀 수 작업하여 심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레이스 가발 제품을 착용한 연예인들의 사진을 들여다보면 가발을 착용했다는 것을 알 수 없을 정도로 육안으로는 구분이 어렵다. 이러한 가발은 얇은 스위스 망을 자신의 헤어 라인에 따라 잘라 레이스 프론트용 피부 접착제를 사용하여 부착한다.

풀 레이스 가발이 뭘까?

풀 레이스 가발을 구입하기위해 뷰티서플라이를 찾아온 손님들은 풀 레이스 가발을 사야 하나 레이스 프런트 가발을 사야 하나로 고민에 빠진다. 이 둘의 정확한 차이점은 무엇일까? 레이스 프런트 가발이 처음 출시 되었을 때에는 말한 스위스 망에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을 심어서 제작하였다. 하지만, 레이스 가발이 대중에게 인기를 끌게되면서 찢어지기 쉬운 얇은 스위스 망이 좀 더 실용적이고 내구성이 강한 레이스 제품으로 바뀌게 되었다. 실제 비욘세 등의 흑인 가수들이 주로 사용하는 레이스 가발은 인모 제품에 가발 전체가 초극세사 망으로 되어 있어 자유자재로 가르마를 탈 수 있으며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원래 풀 레이스 가발 제품은 TV나 영화 또는 연극에서 특수 캐릭터를 분장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소품이었다. 따라서, 구매자의 취향에 맞게 거의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았고, 인모 제품으로100% 핸드 메이드 제품으로 제작되어 가격이 상당히 높아 일반인들이 구입하기 어려운 가발이었다. 점차 레이스 가발이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레이스 가발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이로 인해 레이스 가발의 대량 생산은 불가피하게 되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레이스 프런트 가발이다.

풀 레이스 가발의 장점은?

풀 레이스 가발은 다른 일반 가발과 비교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업두(Updo)나 브레이드 등 최신 트렌드의 헤어스타일을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으며, 핸드 메이드로 제작된 부분이 일반 가발에 비해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풀 레이스 가발 제품의 경우, 이마 부분과 목 부분(Nape) 레이스 부분에 베이비 헤어를 심어 출시되는 제품도 많아 자신의 머리인 것처럼 착각이 들 정도로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풀 레이스 가발 어떻게 진화했나?

풀 레이스 가발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는 바로 가격이다. 전체 레이스 망위에 한올한올 헤어를 심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대량 생산이 불가능할 뿐더러 가격 또한 일반 가발보다 몇 배나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게 구입할 수 없다. 이러한 풀 레이스 가발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제품이 360 레이스 가발 제품이다. 가발의 중간 내부는 일반 가발과 같이 Weft로 제작되었고 가발 전체를 360도 돌아가며 레이스를 부착한 제품이 바로 360 레이스 제품이다.


Full Lace

360 Lace

Front Lace

풀 레이스 가발, 360 레이스 가발, 레이스 프런트 가발?

지금까지 살펴본 3가지 유형의 가발인 레이스 프런트 가발, 360 레이스 가발 및 풀 레이스 가발의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 또 손님에게 어떤 가발을 권하는 것이 좋을까? 무엇보다 손님의 필요가 무엇인지 손님이 어떤 스타일링을 하기 원하는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님이 업두 스타일이나 포니 테일 스타일을 자주 한다면 적어도 목 부분에 레이스가 부착된 제품인 풀 레이스 가발이나 360 레이스 가발을 권해야 하고, 가격이 부담되거나 포니 테일 스타일을 원하지 않는다면 레이스 프런트 제품을 권하면 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손님의 예산이다. 제품에 따라 인모냐 아니냐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긴 하나 풀 레이스 가발은 100% 핸드 메이드, 즉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으므로 세 가지 중 가장 비싼 제품이며, 레이스 프런트 가발의 경우는 이마 부분에만 레이스가 부착되어 있어 이 3가지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하나 포니 테일 스타일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360 도 레이스 가발은 레이스 프런트 가발이 할 수 있는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풀 레이스 가발보다는 저렴, 레이스가 가발의 전체 둘레를 두르고 있어, 포니 테일 스타일이 가능하다.

레이스 가발 제품 똑똑하게 관리하기

고가의 레이스 프런트 가발을 구입하는 손님에게 구매 후 레이스 가발 제품의 세척 및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준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레이스 가발 제품은 핸드 메이드로 제작되는 부분이 일반 가발에 비해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 하므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가발을 빗을 때 머리카락이 레이스 부분에서 끊어지거나 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레이스에 너무 가까이 가지 않고 끝에서 위로 머리를 빗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직접 물에 담그고 세척하기 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담긴 스프레이 병을 사용하여 레이스 가발을 T 핀 등으로 스티로폼 마네킹 머리에 고정한 상태로 씻어내는 것이 좋다. 스프레이 병에는 샴푸 한스푼과 미지근한 물을 함께 섞어 넣는다. 이렇게 한 후 Wide Tooth Comb으로 가발을 가볍게 빗어낸다. 차가운 물에 가발을 헹군 뒤 컨디셔너 역시 같은 방법으로 스프레이 한 후 흐르는 차가운 물에 씻는다. 젖은 머리카락을 마른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며 물기를 제거한 후 자연 바람에 건조한다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오랫동안 레이스 가발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