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So Cool! 쿨한 남자의 매력적인 헤어스타일

글 Joo Park

© Sports Fashion

1. Box Fade

힙합의 황금시대를 상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Box Fade 스타일은 유명 NBA 농구 선수들이 이러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등장한 덕에 올해도 유행하고 있다. 샤프하게 깎아지른 듯한 직사각형 박스 모양의 머리 상단부와 양쪽 사이드 부분은 Fade Cut으로 깍은 모양을 일컫는 Box Fade는 상단 부분이 약 3~5센티 정도 올라와 있는 것이 특징이다.

© Everything PR

2. Afro Fade

Afro Fade 역시 Box Fade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Afro fade는 Box Fade의 양쪽 사이드 부분의 Fade 컷과 상단부 Afro 스타일을 결합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고 다양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따라서, Box Fade 보다 손질이나 관리가 쉬운 장점이 있다.

© Celebrity Mens Hairstyles

3. Pompadour

Pompadour 헤어스타일은 보통 헤어 텍스쳐가 스트레이트(직모)이거나 가는 모발을 가진 남성들이 주로 하는 헤어스타일이지만 타이트한 컬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사이드는 Fade 컷으로 마무리하고 앞부분과 탑 부분을 올려서 마무리한다.

© Mens Health

4. Buzz Cut

군대에서 영감을 받은 아주 짧은 헤어컷 스타일로 복잡한 머리스타일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가장 쉬운 헤어스타일이다. Buzz Cut은 관리가 쉬우며 깔끔하게 정돈된 턱수염과 가장 조화가 잘된다. 얼굴 모양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며, 바쁜 스케줄에 쫓긴다면 가장 추천할 만한 스타일이다.

© wattpad

5. 360 Wave

360 Wave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의 텍스쳐가 두꺼운 사람들이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Wave 헤어스타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머리카락이 Wave 스타일을 하기에 적절한지 먼저 이발사를 미리 만나서 상담을 받고 하는 것이 좋다. 제대로 된 Wave모양이 나타날 때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며 Wave Brush 등의 몇 가지 전문 제품이 필요하다.

© Rap-up

6. Line Up

Line up 헤어스타일은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으로 머리 스타일의 전체 윤곽을 지정하는 대신 앞머리 부분을 날카로운 직선적인 헤어라인을 만들어서 스타일링한다. Line up 헤어 스타일은 깔끔하게 정돈된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예상외로 빈번한 유지 관리가 필요하다. 눈썹 라인도 깨끗하게 정돈해야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 HairstyleVill

7. Twists with Fade

2016년부터 인기를 끌어왔던 이 헤어스타일은 헤어의 탑 부분은 길이를 약간 남겨두고 양쪽은 Fade 컷으로 깔끔하게 정리한 후 전체적으로 Twist 방식으로 스타일링을 하는 방법이다. 탑 부분의 헤어가 정리가 잘 안 되거나 머리카락이 길어서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 하기 좋은 스타일로 흑인 남성들에게 가장 대중적인 헤어스타일이다.

© GQ

8. Clean Shave

헤어 스타일을 관리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인 Clean Shave는 깔끔하고 지적인 인상을 준다. 이러한 스타일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이발을 해야 하며 Razor Bump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보습 면도 오일(Moisturizing Shave oil)과 면도 크림(Shaving Cream) 등을 충분히 바른 후에 이발하는 것이 좋다.

© Mens Hairstyles

9. Long Undercut

커트 머리에서 머리를 기르고 싶다면 Long Undercut을 시도해보자. 양쪽 사이드와 뒷부분은 아주 짧게 Fade하고 상단 부분의 긴 머리는 Lock 스타일로 길게 유지하는 스타일이다. 관리가 쉽고 젊고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머리 스타일이다. 최근 많은 흑인 남성들에게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