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비결] 다크서클을 잡아라!

눈 밑의 피부는 얇고 약해서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약해져서 다크 서클이 생긴다. 알러지로 인해 눈을 자주 비비거나, 소금, 설탕, 알코올 섭취 등도 다크 서클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 원인을 알고 습관을 바꾼다면 다크 서클은 없앨 수 있다. 눈 화장으로 모든 것이 감춰 진다고 생각하면 금물, 화장할 때도 요령이 있어야 완벽하게 감출 수 있다.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부분, 다크서클 관리로 동안으로 돌아가자.

눈 아래 eye bag 관리    

눈 아래 아이 백은 수면 자세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얼굴을 아래로 향하면 코가 막혀서 림프 순환이 악화되는데 이는 아이백이 더 커지게 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잘 때는 똑바로 누워서 머리를 올리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것이 비결이다.

눈이 부었을 때

카페인이 들어간 아이 패치를 붙이면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간편하게 차가운 티 백을 대신 써도 좋다. 차가운 오이도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으므로 효과가 있다. 이도 저도 없으면 차가운 티스푼으로 부드럽게 꾹 눌러줘도 눈 부기가 빠진다.

다크 서클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눈 전용 클렌저로 화장을 닦아내야 한다. 건조하면 다크 서클이 더 심해진다. 자외선 또한 다크 서클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반드시 썬 스크린을 발라야 한다. 단시간에 호전 효과를 보려면 아이 패치나 마스크를 이용하면 주름을 완화해주고 보습을 주는데, 특히 차갑게 한 후에 사용하면 효과가 높다.

컨실러 사용  

눈 아래를 커버하기 위해 컨실러를 사용하는데, 기본적인 것은 항상 눈가를 촉촉하게 유지해야 한다. 아이크림을 항상 발라 주고, 컨실러를 바르기 전에도 꼭 발라 주어야 한다. 그래야 뻑뻑한 느낌이 없고 컨실러는 얇게 펴 발라야 뭉치지 않고, 가볍게 커버가 된다. 바를 때는 소량만 필요한 부분에 브러시로 발라주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준다.

눈 화장

주름이나 다크서클을 감추려고 컨실러를 사용하는데 반드시 그 위에 바를 색조를 고려해야 한다. 눈화장 색조와 컨실러 색은 서로 보색 관계일 때 커버가 된다. 예를 들면 보라색으로 화장하려면 노란색 컨실러를 발라야 하고 붉은 계통은 녹색 계통 컨실러를 발라야 한다. 다크 서클을 숨기기에는 피치 톤의 색상 화장이 좋다.